루피가 사황이라니

원피스 104
오다 에이치로
集英社 2022년 11월 04일






몇달 전 원피스 103권 보고 바로 104권 봐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아쉽다. 넷플릭스에서 <원피스> 실사 드라마 한다는데 시작했겠다. 지금은 컴퓨터 기술이 좋아져서 특수효과는 잘 나타내겠다. 만화는 그림이니 상상하는 걸 그리면 되는데, 실사는 어렵겠지. 이 만화가 나왔을 때는 그랬을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은 특수효과 어렵지 않겠다. 만화와 다르게 사람이 연기하는 게 재미있을지. <원피스>를 좋아하는 사람은 실망하려나. 예고편 보니 괜찮던데. 영어로 말해서 말을 못 알아듣는 게 아쉽구나. 만화영화는 일본말이어서 조금 알아듣지만. 다는 아니고 한 팔십퍼센트. 왜국편 정말 오래했다. 모모노스케와 긴에몬은 꽤 오래전에 나왔다. 그것까지 합치면 여러 해다.


이번에 본 <원피스> 104권은 지난 2022년 십일월에 나왔다. 책 나오고 한해가 지나고 보다니. 루피가 먹은 악마의 열매 고무고무 열매가 태양신 니카기도 했다니. 언젠가 루피는 해적왕이 되겠다. 그날 그렇게 많이 남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 내가 그걸 볼지 어떨지. 작가가 만화를 그리고 쓴다면 책은 나올 테지만, 몇해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어떻게 아나. 이런 생각 안 하고 싶지만,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다. 지금을 즐겁게 살아야지. 그동안 나온 <원피스> 한권씩 보면 좋을 텐데. 봐야지. 왜국에서 하는 싸움이 잘 되려나 했다. 결국 루피가 이기겠지 하면서도 걱정했다. 그냥. 드디어 루피는 카이도를 쓰러뜨렸다. 키드와 로는 먼저 빅맘을 쓰러뜨렸구나. 빅맘은 키드와 로 둘이 쓰러뜨리고 카이도는 루피 혼자 쓰러뜨렸구나. 셋은 다 현상금 많이 올랐다.


왜국 수도로 가던 오니가섬은 루피가 카이도를 쓰러뜨리자 내려 오려 했다. 그 안에 있던 왜국 사람은 루피가 카이도를 쓰러뜨리면 오니가섬이 떨어져서 죽고, 카이도가 이기면 산다고 했는데 루피가 이기고도 모두 살았다. 안에서 난 불은 코끼리섬인 커다란 코끼리가 물로 끄고, 오니가섬은 모모노스케가 수도가 아닌 다른 곳에 내려앉게 했다. 사람이 없는 곳에. 지금 모모노스케는 커다란 용 모습이다. 모모노스케는 못한다고 하면서도 해냈구나. 용에서 사람이 되니 여덟살 아이가 아닌 스물여덟살 어른 모습이 됐다. 스무해 어떻게 하나. 사람은 하루하루 시간을 보내고 나이를 먹어야 하는데. 모모노스케는 다시 어린이가 되지 못하나 보다. 이제 왜국 쇼군이기도 하니. 정신은 여덟살이어도 몸은 어른인 게 낫겠다. 모모노스케 앞으로 열심히 여러 가지 배워야겠다.


카이도와 오로치마루가 지배하던 왜국이 이제 자유로운 나라가 됐다. 하지만 아직 나라를 열지는 않을 것 같다. 왜국이 나라를 열면 고대 병기 플루톤이 드러날 테니. 그걸 오뎅은 알았는지 몰랐는지. 그렇다고 아주 나라를 열지 않는 건 아닐 거다. 세상이 바뀌면 그때는 나라를 열어도 되지 않을까. 지금 세상은 뭔가 이상한 느낌이다. 천룡인. 그런 게 없어지고 차별도 없어져야 할 텐데. 루피가 원피스를 찾으면 여러 가지 해결되지 않을지. 이건 그저 내 생각일 뿐이지만, 그렇게 될 것 같기도 하다. 모모노스케 동생 히요리는 오로치마루와 함께 죽을 뻔했는데, 덴지로가 오로치마루를 무찔렀다. 어디 있다가 나타난 건지. 히요리는 조로가 빨리 깨어나지 못하는 걸 걱정하고 조로가 깨어나자 기뻐했다. 상디는 그걸 질투했다.


실제는 딸이지만, 자신은 아들이다 하는 카이도 딸 야마토는 루피와 함께 바다로 나갈 건가 보다. 동료가 하나 더 늘어나겠다. 야마토는 자신을 남자다 여기고 나미가 함께 목욕하러 가자고 하니 혼욕탕이 없다고 한다. 야마토는 남탕에 가고 키쿠는 여탕에 갔다. 그렇게 나오다니. 키쿠 형인 이조는 죽었나 보다. 그렇구나. 지금까지 원피스에는 죽는 사람이 없었는데, 왜국에 올 때 왜국에서 사람이 죽었다. 크게 다치기는 해도 죽지 않으면 좋을 텐데. 원피스가 달라지다니. 앞으로도 그럴지. 그렇게 되지 않으면 좋겠다. 카이도와 빅맘을 쓰러뜨려서 사황이 바뀌었다. 버기가 들어가고 나머지 하나는 루피가 됐다. 다른 둘은 티치와 샹크스다. 키드는 그걸 알고 루피와 싸우려 했는데, 루피는 키드한테 건배하자고 한다. 루피와 조로가 깨어나고 모모노스케는 잔치를 벌였다.


해군은 사황이 바뀐 걸 그리 좋게 여기지 않았다. 벌써 루피를 쓰러뜨릴 해군을 보냈다. 그 해군은 모모노스케와 여러 무사가 막으려 했다. 모모노스케는 루피한테 부탁하지 않고 왜국 사람이 나라를 지켜야 한다 생각했다. 아직 나이는 어려도 생각은 어른스럽게 하게 됐구나. 몸이 어른이 돼서 그럴까. 그때 힘을 빌려준 건 빨간 머리 샹크스였다. 왜국에 가까이 있던 샹크스가 해군한테 패기를 보냈다. 패기를 그렇게 날릴 수도 있나. 샹크스는 루피가 사황이 된 걸 기뻐하는 것 같았다. 동료가 루피 만나러 가자고 하니 지금은 만나지 않겠단다. 언젠가 만날지. 모모노스케는 해군과 싸우는 걸 루피가 모르게 하려 했는데, 루피 조로 상디는 알고 있었다. 별 일 없는 걸 알고 잔치를 즐겼다.


사보가 알라바스타 왕을 죽였다는 기사가 났는데 그건 정말일까. 사보가 그런 일 할 리 없는데. 전에는 사보가 죽었다는 기사가 났던 것 같은데. 알라바스타 공주인 비비는 행방불명 됐단다. 수수께기를 던지다니. 앞으로 보다보면 이게 무슨 일인지 알 날 오겠다. 다음에는 루피와 동료가 새로운 곳에 가겠다.






희선











  • 꼬마요정
  • 얼른 원피스를 찾으면 좋겠어요. 악마의 열매는 고갈되지도 않나봐요 ㅎㅎㅎ 희선 님께서 완결을 다 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도 완결 보고 싶어요.
  • 2023-12-10 13:17 좋아요  l  좋아요 1
  • 희선
  • 끝날 때까지 그렇게 오래 남지 않았겠지만, 그동안 어떻게 될지 모르기도 하네요 저는 별 일 없을 것 같은데... 다음 권에서 다른 곳으로 떠나겠지요 원피스도 찾고 다른 동료 꿈도 이루겠네요


    희선
  • 2023-12-11 08:25 좋아요  l  좋아요 1
  • 비밀댓글